지난 4월 29일 Test 맵으로 다이노를 돌린 결과 토크가 많이 나와서 이부분을 조정하고..
연료, 점화시기 일부를 조정해서 .. 세팅을 완료.. 타보니 괜찮습니다..
최대부스트 1.6바를 쓸때 : 310마력, 48.5 토크 .. 엔진마력으로는 360마력 정도..
최대부스트 1.5바를 쓸때 : 308마력, 48 토크 .. 엔진마력으로는 355마력 정도..
롤러상의 최대 토크는 4단, 2000rpm 정도에서 풀악셀시 3000rpm에서 발생되나 일반도로 주행에서는
최대 44~45토크 정도의 부하가 예상되고, 4단 2000rpm에서 Full 악셀 조건이 많지 않기에 이렇게 세팅 완료.
1. 연료를 조금 더 넣어 혼합기를 조금 농후하게..
2. 스풀업 구간의 진공바이패스 양을 줄여.. 엑추에이터로 연결되는 호스의 공기량을 늘임.. 스프링 푸시 량이 늘어 부스트 낮춤
3. 점화시기를 조정,, 순정맵에서 조금씩 진각
4. 부스트 1.6 바를 사용 .. 휠마력 310 .. 엔진마력 360
5. 부스트 1.5바 사용 .. 휠마력 308, 엔진마력 355
두번에 걸쳐 다이노 테스트와 일반도로 주행을 통해 예상보다 좋은 결과가 나온듯 합니다..
부스트 유지, 토크, 마력 곡선도 좋고.. 배기온도, 엔진소리, 주행느낌 ..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50%정도의 기대를 했던 이번 TD04-20T 작업은 개인적으로 평가하자면 90% 정도의 만족도를^^
출처 : 사브오너스클럽
글쓴이 : 최봉영[마산]080 원글보기
메모 :
'SAAB' 카테고리의 다른 글
T7 Open Sid - II (0) | 2016.06.01 |
---|---|
[스크랩] T7 SID 정보 .. 심볼내용 (0) | 2016.06.01 |
[스크랩] Saab 9-5 aero .. TD04-20T... 테스트맵으로 다이노 테스트.. (0) | 2016.04.29 |
[스크랩] 2006년 에어로에 TD04 20T 장착.. (0) | 2016.04.27 |
Td04 20t & actuator spring rates (0) | 2016.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