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AB

[스크랩] Saab 9-5 aero .. TD04-20T... 테스트맵으로 다이노 테스트..

by dude C 2016. 4. 29.

지난 화요일.. 터보, 인젝터 교환 후 이틀동안 근거리 주행..


이틀동안의 데이타를 중심으로 연료맵만 조정을 하고.. 점심시간 바람쐬기 20분 주행 느낌은 괜찮다는 느낌^^


다이노 테스트 결과..




 

 

299마력..  엔진마력은 344마력 정도 될것 같습니다..


초반 스풀업 되는 구간 3100rpm 근처(파란색 원)에서 부스트가 1.65바..  토크가 50으로 과하게 나옵니다..


그 구간을 제외하면 무난한 그래프인것 같고요..


시간봐서 저구간의 부스트조절을 통해 1.5~1.55바 정도로 세팅.. 최대 토크는 45 ~46 정도로 맞춰야 겠습니다..


부스트맵에서 바이패스시키는 양만 조금 줄여주면 어렵지 않게 조정될 것 같습니다..



물론 다이노상 적정이상의 부스트, 토크 구간이 스풀업 되는 순간에만 일어나는 경우라 실 주행에서는 지금 상태로


운행을 해도 무리는 없을 듯 합니다만..  그래도 조정을 조금 해주는 것이 좋을듯 하나다는 생각..



최대 휠마력은 5000 ~5200 rpm 구간에서 300마력 정도로 나오고.. 3800rpm ~ 6500rpm 구간에 휠마력 250 이상 나오니


기대만큼은 되는 듯합니다.. 



다이노상의 람다값은 고알피엠에서 12.3~12.5 정도로 나오나 실 제차의 공연비게이지 상으로는 11.3 ~11.5 : 1  정도로


적당한 수치를 보이는데 배기온이 안정적으로 나오는것으로 봐서 이대로 유지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TD04-20T 의 스풀업은 3100rpm 정도로 순정터빈 2700rpm 보다 400rpm 지연되나 아주 양호한 모습입니다..


거의 순정터빈과 같은 정도라고 봐도 무관하겠네요..



처음 써보는 터보와, 처음 써보는 465cc 인젝터를 위한 맵핑이 어떻게 될까 약간은 조심스러웠는데..


결과가 무난한 듯 해서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조만간 부스트 조정작업을 하고 당분간 타다가 4000rpm 이후 구간의 조정을 통해 출력을 조금 더 올려보도록 해야 겠습니다..


TD04-20T의 잠재력은 어느정도인지를 알아봐야해서..  이 터보의 turbo compressor map 이 없어 좀 아쉽기는


하지만..  ㅎㅎ


 


출처 : 사브오너스클럽
글쓴이 : 최봉영[마산]080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