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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2006년 에어로에 TD04 20T 장착..

by dude C 2016. 4. 27.

2006년 9-5 에어로에 새로운 터빈을 넣어봤습니다..


TD04-20T ..  Mamba 라는 대만산 터보인데..  20T는 선택의 여지가 없어 이 제품을 구입..


어제 센타 전직장님이 작업을 해주시고..







터보와 엑추에이터가 바뀐만큼 기본적인 부스트 맵을 조절..



엑추에이터는 0.8바 짜리 스프링을 넣었습니다..










인젝터는 이제껏 사용하던 지멘스 Deca 630CC를 대신해 조금 적은 용량이지만 stage5~6 에서는 충분히 사용가능한


보쉬 green giant 465cc 를 순정품 구입해서 써보기로 했습니다..  용량이 조금 작은 만큼 잔량문제도 조금 좋을 듯 해서..







물론 인젝터가 바뀐 만큼 인젝터 상수와 배터리 볼트값도 같이 수정을..


Green giant를 사용할때.. injector constant는 Fuel pressure regulator가 3 bar일때는 310을..


3.5 bar일때는 332를 사용합니다.








점화플러그도 바꿔봤습니다..  예전에 한번 썼던건데..  BCR 8ES ...  열가 8짜리 간극 0.9mm





기타 연료도 조절좀 하고...





이번 작업은 약 40개의 맵을 수정을...





대충의 그래프 입니다.. 맵 상으로 45토크 320마력 으로 세팅해 놨지만.. 


실제로는 다이나모상 휠마력 290~300정도 일듯 예상됩니다.   엔진마력으로는 335~345마력정도..




오늘 오전 테스트...



늘 다니던 길.. 스테이지 3 (엔진 300마력) 상태에서 공기량이 190정도 max ... 그러나 이터보는 220정도 max 가 나옴..


예전 GT2860 또는 2863 정도의 공기량을 만들어 주는듯 합니다.. 엔진마력으론 340정도 될것 같습니다..


아이들 엔진음.. 주행 엔진음.. 킥다운.. 문제 없고...  부스트 흔들림과 오버부스트문제 없습니다..


하드웨어, ECU 맵 작업 후 처음 테스트에 이정도면 아주 만족스런 결과네요,  전성일직장님의 손맛이 들어가서 였겠지만 ^^



부스트는 1.7바 피크 .. 4~5단 풀트로틀에 1.5~1.6바를 잡고 갑니다..


며칠 타보고 부스트를 1.5바가 되도록 작업해야겠습니다..  


배기온도 970가 맥시멈.. 안정적 테스트를 위해 혼합비를 보수적으로 가져가서 그런듯 합니다..




이것도 며칠 더 타보고 장기연료보정값에 따라 연료맵을 조절해서 1030도 정도를 맥시멈이 되도록 세팅을..


길들이기 조금하고 연료조절을 조금 더 해서 출력부분을 손보고 나면 350마력 정도는 충분할것 같습니다..


TD04-19T 보다는 공기를 더 불어 넣는것 같습니다..   물론 이 하드웨어의 내구성은 지켜봐야 합니다만..


만약.. 터보가 무리없이 내구성도 판매자의 말과 같이 좋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st5 이상을 맛보는 기회가


될 수도 있겠네요...


불행하게도 이 터보의 내구성이 문제가 된다면.. 다시 아주 안정적인 stage3로 복귀를 해야됩니다만.. ㅎㅎ


 

 

 


출처 : 사브오너스클럽
글쓴이 : 최봉영[마산]080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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