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들어서 Mair가 Mreq보다 많이 나와 점검차 근처 한바퀴 돌았습니다
아래는 RPM, Mair, ign offset 데이타인데.. 킥다운시 ign off 값이 내려가네요.. 부스트값을 낮춰서 조정을..
잠시 운행한 전체 데이타 입니다..
시간에 따른 운행정보 data가 잘 보이죠?? 이 데이타를 기준으로 구간별, rpm별, 필요한 부분을 튜닝합니다
이번 테스트는 2500~4000rpm 구간 부스트와 토크를 좀 줄이고.. 노킹발생구간 연료를 더 넣고 점화시기를 조절을..
아래는 Mreq와 Mair 의 그래프.. 최대 요구량은 1440 (46.4토크) 정도인데 실제 들어가는 공기량은 1500 (48.3토크) 이상
겨울은 터보의 계절입니다^^ .. 같은 맵으로 여름에는 Mair가 1370 ~ 1380 정도 ,, 계절에따라 10% 정도 출력변화가 생기네요
Realtim data ..
헉 ... Mair 피크가 1594 mg/c .. 51.4 토크 .. 단순히 피크치지만 너무 높네요.. 48토크로 낮춰야 겠습니다
엑추에이터 스프링을 조금 강한걸로 넣었는데.. 저알피엠 강한 킥다운시 공기량 주입에 비해 연료공급이 충분치
않은 것 같습니다.. 터보차량은 지긋하게 밟아라는 말을 무시한듯.. 항상 터보차는 악셀을 지긋하게 ㅎㅎ
일단 .. 이쪽도 부스트맵을 조정해서 부스트와 공기량이 적절하게 들어가도록 ..
위 그래프에 대한 값은 아래와 같이 자세히 엑셀 파일로 data가 저장되어 필요한 값들을 비교 분석. 수정해서 맵핑할때
참고로 사용합니다..
노킹 데이타.. 적당한것 같습니다
공기량 1300 mg/c 이상에서 RPM 5000~5000구간 & 2800~3200 구간에 노킹이 보이네요,, 이정도는 일반적인 수치인데..
연료를 조금만 더 넣어줘야 겠습니다. 계절적 요인과, 하드웨어 변경(엑추스프링 강회) 에 따라 값들이 달리지네요..
역시 9-5는 똑똑 합니다 ㅋㅋ .. 고알피엠구간은 Mair가 맵핑한 수치 보다 많이들어가서 연료맵에서 지정한것 보다
더 필요한것 같고.. 중간알피엠 노킹은 급가속으로 부스트가 급격히 오르며 발생한 수치로 이해됩니다.
일단, 부스트맵에 저구간 APC 에서 R라인으로 bypass 시키는 양을 줄여 부스트를 조금 낮추고 연료를 좀더 넣는걸로
미스파이어 데이타.. 관계되는 맵을 몇번 검토해도 특이한 내용이 없어.. 수정할게 없네요
발생위치도 맵과 연관되는게 없어.. 전기적(?) 오류 라고 가볍게 넘기는걸로..
같은 ECU 라도 여름과 겨울은 아주 큰 차이가 납니다..
여름은 출력이 잘 안나온다고 너무 밟고 다니지 마시고,, 겨울은 출력이 잘나온다고 너무 밟고 다니지 마시길 ^^
'SAAB'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AB 9-5 Facelift (0) | 2020.04.23 |
---|---|
점화시기조정에 따른 출력변화 (0) | 2020.04.06 |
전면유리교체 (0) | 2019.08.13 |
TD04-20T + Camshaft 교환 & 배기매니폴더 개스킷 + Stud 교환 예정 (0) | 2019.07.06 |
SAAB KEY. custom made (0) | 2019.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