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전에 엔진전기배선의 문제로 St5 차량을 st1으로 내리며 T5캠 등 모든 하드웨어를 순정으로 돌림.
이후 엔진배선 교환 후 stage5로 복귀. but 캠샤프트는 순정 그대로 둠.
2. TD04-20T를 넣어타다가 터보 배기하우징 크랙으로 TD04-19T로 다운드레이드
3. 프랑스의 Myrtilos 라는 친구가 아이신 오토미션의 TCM, TCS 리밋 제거 방법을 제시
# 권동훈씨의 정보제공으로 Myrtilos 라는 친구가 제시한 아이신미션 토크리밋을 제거하는 Issue를 적용시켜 제법 많은
테스트를 했었습니다.. 미션하나 깨먹을 생각으로..
Myrtilos 의 방법이 100%가 검증된게 아니고 문제도 발생되었지만 권동훈씨와 같이 나름 괜찮은 조합을 찾아 제차 및
몇몇 9-5에 적용해보니 출력적인 부분은 큰 증가가 없으나 미션반응, 전반적으로 매끄러운 주행감을 느낄수가 있네요.
# 이참에 예전 stage6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 캠과 터보 (Td04-20t , 배기하우징 6cm2) 등을 교환하는 작업을 시행...
현재 TD04-19T 보다는 10%이상의 출력증가가 예상됩니다.. 약간의 기대를 ^^
* 작업 후 테스트 중 배기매니폴더와 헤드를 연결하는 개스킷과 exhaust manifold stud 문제로 배기가 새는 현상 발견
공기요구량에 비해 실제 흡입공기가 80%정도 밖에 안되네요 (Mreq 1430 : Mair 1200).. 거친주행감 & 출력이 안생김..
아주 오랬동안 붙어있고 잠겨있던 부품들이 탈착, 재 장착하며 틈들이 많이 생겼나 봅니다. 개스킷은 무조건
새걸로 해야된다는 생각을 한번더 하게 됩니다.. 배기새는것을 잡기위해 아래 stud kit 를 주문.. 담주초에 도착..
기존 사용하던 건데 풀리지 않고 아주 단단하게 잡아줍니다. 단점은 터보방열판 장착 불가 ..
예비로 순정과 같은 stud kit 도 주문을 했습니다.. 방열판 달기 쉽게..
# T5 캠은 lift 가 inlet, exhaust 모두 8.65mm 로 에어로 순정 8.31mm 대비 높고, Duration도 240으로 순정 231 대비 깁니다
어느정도는 공기량을 더 넣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 캠은 모 업체에서 판매하는 사브용 sports camshaft 인데.. Duration은 243으로 킅 차이느 없습니다만 lift는 inlet 9.65mm
exhaust 쪽은 9.5mm 로 제법 높습니다. manual에는 다른 수정없이 바로 사용해도 된다고 적혀있습니다만 lift 높이를
감안할때 밸브스프링의 보강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나 조만간 한번 맛보고 싶네요^^
# 다음주 배기 매니폴더 개스켓과 stud kit를 장착하고 나면 시간봐서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봐야 겠습니다
기존 T7 suite를 이용할때 아이신 미션의 토크한계에 맞추기 위해 ECU 맵핑을 할때 RPM 별 토크(공기량)을 속여가며
억지 작업했었는데.. 이제는 편히 신경쓰지 않고 작업이 가능할듯 합니다..
외국 친구들 ecu 작업후 테스트 한것 보면 오토 미션에 48 ~ 50토크를 사용하게 맵핑해서 타는 분들도 있던데..
내구성이 어떻게 되는 지는 모르겠지만 가능할것도 같습니다. 몇년전엔 제차도 최대 47토크 정도로 한참을 탔던 경함이
있어서 아이신 5단 미션이 버텨줄것 같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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