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i - walbro 5-1 [ mg/c ] | ||||||||||||||||
700 | 880 | 1260 | 1640 | 2020 | 2400 | 2780 | 3160 | 3540 | 3920 | 4300 | 4680 | 5060 | 5440 | 5820 | 6000 | |
100 | 740 | 830 | 1025 | 1255 | 1310 | 1340 | 1360 | 1360 | 1360 | 1360 | 1360 | 1360 | 1360 | 1360 | 1320 | 1303 |
91 | 740 | 830 | 1025 | 1255 | 1264 | 1264 | 1264 | 1264 | 1231 | 1227 | 1220 | 1195 | 1176 | 1139 | 1092 | 1031 |
81 | 740 | 830 | 1025 | 1169 | 1169 | 1169 | 1169 | 1162 | 1129 | 1049 | 986 | 944 | 876 | 841 | 815 | 807 |
71 | 740 | 830 | 1025 | 1077 | 1077 | 1050 | 1023 | 999 | 918 | 825 | 775 | 766 | 733 | 707 | 679 | 663 |
61 | 740 | 830 | 995 | 968 | 941 | 913 | 872 | 824 | 705 | 668 | 639 | 601 | 579 | 560 | 536 | 528 |
51 | 740 | 830 | 886 | 859 | 804 | 763 | 721 | 650 | 586 | 548 | 513 | 487 | 466 | 444 | 431 | 428 |
41 | 740 | 784 | 750 | 682 | 627 | 555 | 558 | 514 | 470 | 437 | 410 | 393 | 376 | 367 | 358 | 354 |
33 | 535 | 544 | 549 | 535 | 501 | 465 | 428 | 392 | 359 | 341 | 322 | 313 | 303 | 296 | 296 | 293 |
27 | 434 | 437 | 437 | 426 | 400 | 369 | 331 | 304 | 280 | 262 | 254 | 251 | 246 | 241 | 236 | 231 |
21 | 320 | 317 | 316 | 301 | 280 | 255 | 224 | 195 | 178 | 167 | 163 | 159 | 155 | 151 | 147 | 143 |
14 | 213 | 207 | 199 | 190 | 169 | 149 | 125 | 104 | 94 | 91 | 87 | 83 | 79 | 75 | 71 | 67 |
11 | 164 | 154 | 143 | 136 | 114 | 90 | 73 | 57 | 48 | 45 | 43 | 40 | 38 | 35 | 33 | 30 |
8 | 144 | 103 | 91 | 83 | 65 | 42 | 31 | 23 | 20 | 19 | 18 | 17 | 16 | 15 | 14 | 13 |
5 | 68 | 57 | 48 | 42 | 23 | 12 | 9 | 8 | 7 | 7 | 7 | 7 | 7 | 7 | 7 | 7 |
2 | 21 | 9 | 4 | 2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참고] 1 ~ 100 : 악셀량... 700 ~ 6000 : RPM
Choi - walbro 5-1 [ g/s ] .. 환산 | ||||||||||||||||
700 | 880 | 1260 | 1640 | 2020 | 2400 | 2780 | 3160 | 3540 | 3920 | 4300 | 4680 | 5060 | 5440 | 5820 | 6000 | |
100 | 17 | 24 | 43 | 69 | 88 | 107 | 126 | 143 | 160 | 178 | 195 | 212 | 229 | 247 | 256 | 261 |
91 | 17 | 24 | 43 | 69 | 85 | 101 | 117 | 133 | 145 | 160 | 175 | 186 | 198 | 207 | 212 | 206 |
81 | 17 | 24 | 43 | 64 | 79 | 94 | 108 | 122 | 133 | 137 | 141 | 147 | 148 | 153 | 158 | 161 |
71 | 17 | 24 | 43 | 59 | 73 | 84 | 95 | 105 | 108 | 108 | 111 | 119 | 124 | 128 | 132 | 133 |
61 | 17 | 24 | 42 | 53 | 63 | 73 | 81 | 87 | 83 | 87 | 92 | 94 | 98 | 102 | 104 | 106 |
51 | 17 | 24 | 37 | 47 | 54 | 61 | 67 | 68 | 69 | 72 | 74 | 76 | 79 | 81 | 84 | 86 |
41 | 17 | 23 | 32 | 37 | 42 | 44 | 52 | 54 | 55 | 57 | 59 | 61 | 63 | 67 | 69 | 71 |
33 | 12 | 16 | 23 | 29 | 34 | 37 | 40 | 41 | 42 | 45 | 46 | 49 | 51 | 54 | 57 | 59 |
27 | 10 | 13 | 18 | 23 | 27 | 30 | 31 | 32 | 33 | 34 | 36 | 39 | 41 | 44 | 46 | 46 |
21 | 7 | 9 | 13 | 16 | 19 | 20 | 21 | 21 | 21 | 22 | 23 | 25 | 26 | 27 | 29 | 29 |
14 | 5 | 6 | 8 | 10 | 11 | 12 | 12 | 11 | 11 | 12 | 12 | 13 | 13 | 14 | 14 | 13 |
11 | 4 | 5 | 6 | 7 | 8 | 7 | 7 | 6 | 6 | 6 | 6 | 6 | 6 | 6 | 6 | 6 |
8 | 3 | 3 | 4 | 5 | 4 | 3 | 3 | 2 | 2 | 2 | 3 | 3 | 3 | 3 | 3 | 3 |
5 | 2 | 2 | 2 | 2 | 2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2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1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흡기량 : g/s = ( mg/c * rpm ) / 30000 |
700 | 880 | 1260 | 1640 | 2020 | 2400 | 2780 | 3160 | 3540 | 3920 | 4300 | 4680 | 5060 | 5440 | 5820 | 6000 | |
100 | 17 | 24 | 43 | 69 | 88 | 107 | 126 | 143 | 160 | 178 | 195 | 212 | 229 | 247 | 256 | 261 |
HP | 23 | 33 | 58 | 92 | 119 | 145 | 171 | 194 | 218 | 241 | 265 | 288 | 308 | 318 | 326 | 300 |
TQ | 24 | 27 | 33 | 41 | 42 | 43 | 44 | 44 | 44 | 44 | 44 | 44 | 43 | 42 | 40 | 36 |
# 실 주행하면서 풀악셀시 알피엠대비 공기량을 녹화해서 비교해 볼것 [SID 창의 mAir] |
|
|||||||||||||||
# lb/min => 7.56 g/s |
궁금했던부분에 대해 한거풀 벗겨 봅니다..
보시고 이해가 조금 이라도 되는 분은 답글에 궁금한점 올려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참고로 예전 제가 올린 부스트압과 출력은 언제 어떻게에 따라 판단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위의 보기를 보면 .. 악셀량 100% & full boost 일때
2780 rpm 에서는 공기량은 126 g/s .. 171 마력 .. 44 토크
4300 rpm 에서는 공기량은 195 g/s .. 265 마력 .. 44 토크
5440 rpm 에서는 공기량은 247 g/s .. 318 마력 .. 42 토크가 나옵니다..
같은 부스트 압으로 RPM 구간별 공기량의 차이와 출력의 차이가 확연하죠?? ㅎ
물론 위 맵핑데이타와 똑 같이 공기량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다른 변수들이 있기 때문에요..
그러나 SID 창의 mAir의 한계치가 맵보다 상회할 수 있을 것 같으면 맵조정을 통해 리밋을 늘려줘야하고
만약 한계치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하드웨어 보강 또는 다른 변수들을 조정하여 한계치 근처에 이르도록
하면 출력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만..
출처 : 사브오너스클럽
글쓴이 : 최봉영[마산]유진파 원글보기
메모 :
'SAA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포팅 헤드 교체작업 중. (0) | 2012.05.29 |
---|---|
[스크랩] 밸브체결. (0) | 2012.05.29 |
[스크랩] Turbo의 선택 두번째 이야기 [Compressor map. Saab 9-5 2.3 CFM] (0) | 2012.05.02 |
[스크랩] new 9-5 aero ... 마음을 접다.. (0) | 2012.04.07 |
[스크랩] [펌 : carlife 시승기] Saab 9-5 Aero 여전히 빛나는 스칸디나비아의 별 (0) | 2012.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