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AB

[스크랩] ECU 상의 출력관련 맵핑, SID 창의 mAir 와의 비교, Turbo compress map & 공기량세팅과의 효율표

by dude C 2012. 5. 17.

Choi - walbro 5-1    [ mg/c ]
  700 880 1260 1640 2020 2400 2780 3160 3540 3920 4300 4680 5060 5440 5820 6000
100 740 830 1025 1255 1310 1340 1360 1360 1360 1360 1360 1360 1360 1360 1320 1303
91 740 830 1025 1255 1264 1264 1264 1264 1231 1227 1220 1195 1176 1139 1092 1031
81 740 830 1025 1169 1169 1169 1169 1162 1129 1049 986 944 876 841 815 807
71 740 830 1025 1077 1077 1050 1023 999 918 825 775 766 733 707 679 663
61 740 830 995 968 941 913 872 824 705 668 639 601 579 560 536 528
51 740 830 886 859 804 763 721 650 586 548 513 487 466 444 431 428
41 740 784 750 682 627 555 558 514 470 437 410 393 376 367 358 354
33 535 544 549 535 501 465 428 392 359 341 322 313 303 296 296 293
27 434 437 437 426 400 369 331 304 280 262 254 251 246 241 236 231
21 320 317 316 301 280 255 224 195 178 167 163 159 155 151 147 143
14 213 207 199 190 169 149 125 104 94 91 87 83 79 75 71 67
11 164 154 143 136 114 90 73 57 48 45 43 40 38 35 33 30
8 144 103 91 83 65 42 31 23 20 19 18 17 16 15 14 13
5 68 57 48 42 23 12 9 8 7 7 7 7 7 7 7 7
2 21 9 4 2 1 1 1 1 1 1 1 1 1 1 1 1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참고] 1 ~ 100 : 악셀량... 700 ~ 6000 : RPM

Choi - walbro 5-1    [ g/s ]  .. 환산
  700 880 1260 1640 2020 2400 2780 3160 3540 3920 4300 4680 5060 5440 5820 6000
100 17 24 43 69 88 107 126 143 160 178 195 212 229 247 256 261
91 17 24 43 69 85 101 117 133 145 160 175 186 198 207 212 206
81 17 24 43 64 79 94 108 122 133 137 141 147 148 153 158 161
71 17 24 43 59 73 84 95 105 108 108 111 119 124 128 132 133
61 17 24 42 53 63 73 81 87 83 87 92 94 98 102 104 106
51 17 24 37 47 54 61 67 68 69 72 74 76 79 81 84 86
41 17 23 32 37 42 44 52 54 55 57 59 61 63 67 69 71
33 12 16 23 29 34 37 40 41 42 45 46 49 51 54 57 59
27 10 13 18 23 27 30 31 32 33 34 36 39 41 44 46 46
21 7 9 13 16 19 20 21 21 21 22 23 25 26 27 29 29
14 5 6 8 10 11 12 12 11 11 12 12 13 13 14 14 13
11 4 5 6 7 8 7 7 6 6 6 6 6 6 6 6 6
8 3 3 4 5 4 3 3 2 2 2 3 3 3 3 3 3
5 2 2 2 2 2 1 1 1 1 1 1 1 1 1 1 1
2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 흡기량 :   g/s = ( mg/c * rpm ) / 30000

 

 

  700 880 1260 1640 2020 2400 2780 3160 3540 3920 4300 4680 5060 5440 5820 6000
100 17 24 43 69 88 107 126 143 160 178 195 212 229 247 256 261
HP          23 33 58 92 119 145 171 194 218 241 265 288 308 318 326 300
TQ          24 27 33 41 42 43 44 44 44 44 44 44 43 42 40 36
# 실 주행하면서 풀악셀시 알피엠대비 공기량을 녹화해서 비교해 볼것  [SID 창의 mAir]

 

# lb/min => 7.56 g/s

 

 

 

 

궁금했던부분에 대해 한거풀 벗겨 봅니다..

 

보시고 이해가 조금 이라도 되는 분은 답글에 궁금한점 올려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참고로 예전 제가 올린 부스트압과 출력은 언제 어떻게에 따라 판단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위의 보기를 보면 .. 악셀량 100% & full boost 일때

 

2780 rpm 에서는 공기량은 126 g/s .. 171 마력 .. 44 토크

 

4300 rpm 에서는 공기량은 195 g/s .. 265 마력 .. 44 토크

 

5440 rpm 에서는 공기량은 247 g/s .. 318 마력 .. 42 토크가 나옵니다..

 

같은 부스트 압으로 RPM 구간별 공기량의 차이와 출력의 차이가 확연하죠?? ㅎ

 

물론 위 맵핑데이타와 똑 같이 공기량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다른 변수들이 있기 때문에요..

 

그러나 SID 창의 mAir의 한계치가 맵보다 상회할 수 있을 것 같으면 맵조정을 통해 리밋을 늘려줘야하고

 

만약 한계치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하드웨어 보강 또는 다른 변수들을 조정하여 한계치 근처에 이르도록

 

하면 출력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만..

 

 

 

 

 

출처 : 사브오너스클럽
글쓴이 : 최봉영[마산]유진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