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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AB

[스크랩] bypass valve 설치 방향에 관해..

by dude C 2010. 7. 27.

현재 순정 바이패스밸브는 니플쪽이 트로틀바디로 들어가는 인테이크파이프쪽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원래 그렇게 설치하는 것이 정석이나.. 유저들의 사용경험을 보면 반대방향으로 설치하는 편이 좋다는

 

의견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유는 인테이크파이프쪽의 공기 압력때문에 니플이 열리는 경우가 있고

 

이로 인해 압이 샐수도 있다고 합니다. 기능적으로는 정방향이나 역방향이나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혹, 순정 바이패스가 약간 샌다고 느껴질때, 또 조금 더 오래 안정적으로 사용하시고 싶을때는 역방향

 

으로 설치를 해보시는 게 어떨지요?? 

 

 

 

 

 

 

Forge valve의 경우는 원 장착 방향이 순정과는 반대입니다.. 따라서 피스톤의 방향이 인테이크파이프 쪽이 아닌 다른쪽으로

 

향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잘못하고 계시죠..] .. 반대로 장착하여도 무방하나 인테이크파이프에서 오는 압력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고 또 약간 피스톤 주변부위가 손상 될 수 있는 여지도 있다고 합니다.

 

포지에서 말하는 정 방향으로 하면 스프링이 약간 약해도 상관은 없는 데 역방향[피스톤이 인테이크파이프 쪽] 으로 했을 떄는

 

스프링 압력이 조금 더 강한 것으로 하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 사브에서 많이 나오는 문제가 순정 보쉬 바이패스밸브의 내구성 입니다..

 

위 내용은 테스트는 안해 봤지만 상당한 설득력이 있어 보입니다. 순정 바이패스를 쓰시는 회원님은 역방향으로

 

장착을 해보심이 어떨까요?? 

 

순정 보쉬 바이패스밸브는 니플의 강도도 스프링의 압도 약해서 내구성이 떨어진다고들 하니까요...

출처 : 사브오너스클럽
글쓴이 : 최봉영[마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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