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AB

Maptun 듀얼 => Ferrita 싱글 sport Exhaust

by dude C 2020. 5. 7.

2009년 처음 배기튜닝을 페리타 싱글배기로 시작  2017년 배기를 바꿔보려고 맵툰 듀얼을 장착..

오늘 다시 페리타 싱글배기로 넘어 왔습니다..


4기통의 듀얼은 원칙적으로는 fake dual로 배기매니폴더 하나에서 나오는걸 중통이후에

외관상 목적으로 두갈래로 나눈것입니다..


6기통, 8기통 엔진에서의 두개 배기매니폴더를 통해 나오는 두관을 Y 라인으로 모아 보내는걸

싱글배기.. 나오는 그대로 H 모양으로 빼주는걸 오리지널 듀얼배기라고 하네요..


듀얼배기로 바꾸기전 흡입공기량과 후의 공기량이 차이가나서 싱글로 복귀를 생각하고 흡기량 비교를

해봤는데.. 고알피엠에서의 최대 흡입공기량 차이는 크게 나지않네요. 조금 많아졌지만 예상보다는 적음.


그러나 저,중알피엠 구간에서는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배기가 아주 단단히 잘 흐르는 느낌과

반응이 꽉 차있는 느낌이 듭니다. 변속도, 주행감도 개선된것 같습니다.


그러나 기존 듀얼배기를 장착하고 있는분은 구지 바꿀 필요는 없을 정도이지만 주행개선 목적은 듀얼

보다는 싱글이 맞을듯 합니다.


고속 고알피엠 구간에서의 공기량의 의미있는 개선의 기대치가 100이라면 50 정도 만족,

중저알피엠에서는 70~80 정도 만족을 합니다

결론적으론 기대치보단 못하지만 현재보단 좋아서 이대로 배기튜닝을 마무리 해야겠습니다.


# 5단 4000rpm 이후 공기량 개선은 확실히^^.  당분간.. 하드웨어, 맵튜닝은 봉인상태로 유지^^




# 기존 듀얼배기





# 페리타 싱글 배기로 복귀 : 디퓨즈도 싱글로


'SAAB' 카테고리의 다른 글

Tune me up  (0) 2020.07.02
Tail light cover tinted  (0) 2020.05.07
SAAB 9-5 Facelift  (0) 2020.04.23
점화시기조정에 따른 출력변화  (0) 2020.04.06
2019년 12월 24일 .. Real time - log file data  (0) 2019.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