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guar

[스크랩] XF 4.2SC :::: 순정 Vs. Dynatek stage1 다이노측정 비교 그래프.. [Dynojet]

by dude C 2012. 12. 23.

 

 

 

 

ECU Mapping의 결과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결과를 올려봅니다..

 

 

Dynatek 에서 stage1 ECU mapping을 했습니다.

 

사장님께서 아주 친절하고 열심히 작업을 해주셨네요..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   [Blue=> 순정, Red => stage1]

 

출력상승은 마력 최대치가 362.18 => 377 로 약 15마력 상승, 토크는 51,57 => 53.8 로 약 2.2 상승..

 

구간 전반으로 보면 (휠)마력이 13 ~20 마력, (휠)토크가 1.7 ~ 2.3 정도 상승했습니다..

 

엔진마력으로 보면 15~23 마력 상승, 토크는 2~2.7 정도 상승을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그래프는 더 깔끔해 진듯 합니다.

 

물론 스피드 리밋은 해제가 되었고요..

 

 

고 RPM부분의 공연비가 아주 조금이지만 농후해진것으로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각 구간별 연료를

 

조금 더 뺀다면 출력 상승이 좋아 졌을듯한데.. 저 혼자만의 생각으로는 약간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ㅎ

 

전문 튜너들은 맵핑을 보수적으로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저는 한계까지 가보는 스타일 이지만요 ㅋ

 

 

다이노측정을 하는 부분에 물론 온도, 습도 등등... 측정조건이 달라서 100%의 변화치를 알아낼 수는

 

없습니다만, 다음에 다시 해보더라도 크게 달라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슈퍼챠저는 pulley 교환을 통해 한번 더 출력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향후 pulley 교환을

 

해서 다시 출력변화 정도를 알아봐야겠습니다.. 아마 20~30마력 정도 더 올라갈 듯 합니다..

 

이 맵으로 사용 가능하고요

 

 

다이나텍 밸기에 본사의 작업한 튜너에게 두개의 비교 dyno graph를 보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아마 튜너가 결과를 비교해 보겠지요.. 차량의 안정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왔는지 아님 예상치보다 조금은 달라서 재 맵핑을 해보자 할지는 튜너가 판단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재규어의 엔진종류별 튜닝 잠재력을 알 수 없어 막연하게 ECU맵핑을 통해 큰 출력 상승이 반드시

 

좋다고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순정보다는 좋아진건 사실이지만  조금은 아쉬움도ㅎ

 

 

 

 

 

출처 : Jaguar Club
글쓴이 : 유진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