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AB

[스크랩] 아래 너무진한 공연비에 대한 문제에 곁들여... backfire (역화) 원인..

by dude C 2011. 10. 5.

역화 (backfire)는 두종류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엔진 인테이크매니폴더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공연비가 너무희박할때 발생합니다.

 

두번째는, 배기구에서 나오는 것으로 공연비가 너무진할때 배기구 끈에서 불꽃이 보입니다.

 

아래 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너무진한 공연비 세팅 또는 어떤이유로 공연비가 진해졌을때

 

연소실안에서 완전히 타지 않고 엔진밖으로 나와서 발화되어 불꽃이 나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백파이어는 배기에서의 역화가 이루어지며 이것의 원인은 위에 말씀드린것과 같이

 

공연비가 너무진해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1. 순정차량의 경우 : 맵을 만지지 않았으니까 맵문제는 배제하고.. 가장 쉬운 문제부터 확인을

 

    해야됩니다.. 진공호스체크를 통해 진공의 누기여부를 확인, 에어플로우센서, 산소센서,

 

    연료필터기능이 정상인지 확인..

 

2. 맵핑이 된 차량 : 순정맵에서는 괜찮다가 맵 조정을 한 후 백파이어가 발생되었다면 공연비

 

    조정이 잘되었는지 확인 [다이나모테스트나 공연비게이지로 확인]

 

    점화시기가 정상적으로 세팅되었는지 확인..

 

 

3. 촉매의 이상 : 촉매의 이상으로 인해 미연소된 가스가 배기매니폴더에서 나와 뜨거워진 촉매를

 

   통해 나오면서 가스가 발화되어 불꽃이 배기관 밖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 배기관의 역화현상은 근본적으로 공연비가 너무진해 실화가되고 그로인해 완전한 폭발을 하지

 

   못해 생긴 미연소가스의 문제이기 때문에.. 공기흐름, 또 연료의 흐름을 점검하고 공기연료비율을

 

   정상범위에 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김중선님.. 도움이 되셨는지 ?? ㅋ

 

 

 

 

출처 : 사브오너스클럽
글쓴이 : 최봉영[마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