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코드가 뜨면 전 다이어게이지로 코드확인하고 문제를 파악과 경고등 삭제 등을 해왔습니다..
아무래도 정밀한 부분에서는 조금 부족..
SAAB 의 경우는 GM에서 만든 Tech2 진단기로 자동차 설정등을 setting 할수있고 문제발생시 보다 자세한 접근이
가능합니다..
재규어의 경우도 2005년 이후 차량부터는 SDD (symtom-driven diagnostics) 접근으로 보다 편리하게 치량진단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 일반적인 진단 flow chart
* SDD (symtom driven diagnostics ) : 증상에 따라 접근하는 진단 방법으로 보다 체계적
* 단계적으로 문제에 대해 접근이 가능 합니다
* 증상에 따라 어떠한 방법의 진단과 수리에 대한 접근이 좋은지 제시도 하네요..
* 아래는 SDD 를 통한 증상에 따른 진단 단계 입니다.
* 과거 경험의 event 도 기록이 되어 있어 참고와 현재증상과의 관련정도도 표시
* 위 단계에 따라 하나하나 접근해 나가서 문제해결에 대한 추천을 누르면 추천 정도가 표시된 항목들이 나옵니다
* (예) 위 단계별 사진에서의 level5에 나와 있는 증상 :: ABS lamp - lamp illuminated 에 대한 추천이 나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 highly recommended에 ABS PUMP MOTOR POWERFEED TEST를 Pinpoint type으로 하라고
추천을 합니다..
* 일단 tech. bulletin을 참고하고
* highly 추천된 ABS pump motor powerfeed test를 시작..
* 일단 20번 퓨즈 단선 여부 체크.. 점검결과에 따라 아래 진행으로 계속...
## 위 내용을 보니 매우 효율적인 방법으로 진단이 이루어 지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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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 SDD에 관련된 내용을 우연히 읽어보고 관심이 가서... 제차를 한번 들여다 봐야 겠다는 생각을...
* 먼저 Drew tech. 의 재규어&랜드로버용 mongoose 진단기와 SDD 소프트웨어를 구입..
* 어제 노트북에 프로그램을 깔고 제차에 mongoose 케이블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테크니컬 트레이닝 자료에 나온 내용과 동일하게 잘 작동 됩니다.. ㅎㅎ
## 프로그램 사용에 대해서는 더 살펴봐야 되겠지만... 아마 제차를 계속 타는 중에는 유용하게 사용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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