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K&N 필터를 재규어와 타차량에 아주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위에 언급하신 Mahle와 K&n 필터는 오랫동안 검증된 믿을 만한 제품입니다..
특히 Mahle 필터는 재규어 순정품과 같은 제품으로 겉인쇄만 다를뿐 동일한 것입니다..
1. Jaguar X350 3.5리터 순정필터 (품번 : C2N3587)
2. 위 순정필터 (품번 : C2N3587) 생산 중단 후 새로만들어진 순정호환제품입니다.. (품번 : C2C41611)
3. Jaguar 에 납품하는 순정제품(품번 : C2C41611)과 동일한 MAHLE 제품 (품번 : C2C41611B - OEM)
위 순정품과 완전 동일하죠??
4. 아래 Mahle OC602는 순정과 같은 모양(제품)이나 올리신 글에 비교대상이 되었던 Mahle OC602 와는 모양이 조금 다릅니다...
[아마 비교하신 제품은 다른 모델이거나 기능상 차이 없는 모양만 다른 호환품인가 봅니다)
제 XF도 위 오일필터와 같은 모델을 사용합니다.. C2N3587 과 C2C41611 ..
아래 K&N 필터는 8개씩 미리 구매해서 준비하는 품목입니다 (위 순정품과 호환 됩니다.. HP-1014)
개당 $10 정도니 순정품이나 Mahle OEM 제품의 반값 정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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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K&N을 사용하는 이유는 아래 도표를 참고했습니다.. 다른 비교자료도 있지만 재규어 순정품으로 사용하는
Mahle 제품과 K&N 제품이 같이 비교된게 있어서..
엔진오일필터의 중요한 기능은 여과 기능과 오일을 필터 저항을 줄여 잘 흐르게 해주는가와 얼마나 튼튼한가 입니다..
다시말하면 엔진오일에 섞여있는 각종 불순물들을 잘 여과 하는 동시에 오일이 잘 순환되게 하는필터가 가장 좋은 것이죠.
그러나 불행히도 여과율을 높이려면 필터 입자를 촘촘히 해야 할것이고 이는 오일의 흐름을 방해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필터에 걸려진 입자들이 필터를 통과하는 오일의 흐름을 방해하는 역할을 해서 흐름을 계속적으로 저하
시킬것입니다. 필터링 기능과, 오일흐름을 평가한 자료가 아래 도표입니다..
## 다른 복잡한 테스트 자료들은 제외하고 결론만 캡쳐해둔것을 보면..
=> 위 도표를 보면 여과성능과 오일의 흐름도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반비례적인 성질을 가집니다..
(예) 여과성능 (filtration) 최고수준인 Delco UPF52 => 오일 흐름도 (Easy oil flow)는 최저 수준..
K&N 필터는 여과 성능이 재규어 순정품을 납품하는 Mahle 보다 한단계 높으나 오일흐름부분에서는 한단계 낮게
나옵니다.. 두제품 모두 기능에서 중상위권이라 무리는 없어 보이고요..
=> 두번째, 오일필터는 아주 강한 압력을 계속 받는 관계로 아주 튼튼한 구조를 가져야 합니다..
안좋은 오일필터는 Can이 부풀어 올라 터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구조적 기준으로 보면 K&N 필터가 최상위 등급으로 Mahle 보다 우수하다고 나옵니다.
위 도표를 참고로 한다면 ... Fram Extraguard 제품은 피해야 될 제품으로 보입니다..
## 제가 K&N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재규어 순정품 (Mahle 제품)의 반값정도에 성능은 비슷하거나 우수해서
입니다
# 오일 필터에 대해 전문적 부분을 알지 못해 제한적 정보로 접근한 내용이란 말씀을 덧붙이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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