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적으로 이해가 잘 안되었던 이야기였는데..
풀트로틀 (WOT) 구간의 너무 진한 공연비는 미스파이어 & 불완전연소 등으로 인한 실린더 내의 미연소
잔류가스가 증가 및 압축되어 연소실뿐만 아니라 배기밸브로 까지 나가면서 폭발 및 일시연소되어 압력
과 온도가 급상승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연소실온도는 올라가지 않는 반면 배기온도의 상승을 초래 한다고 하네요
배기밸브와 실린더 헤드 등이 파손될 수도 있다고 하고요. 외국사이트에도 몇군데 이부분에 대한 언급
이 있던데.. 공연비 몇대몇일때 그런위험이 존재한다는 내용은 아직 찾지는 못했습니다.
[목포 9-5 aero 안태성원장님 지인이신 자동차전문가가 이 내용을 이야기 하셨다길래 궁금해서 자료를
찾아봤었습니다]
* 연료맵 맵튜닝할 때 풀트로틀구간에서의 공연비 세팅때는 물론, 장기연료보정값이 너무 낮을때 뿐만
아니라 너무 높을때도 같이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출처 : 사브오너스클럽
글쓴이 : 최봉영[마산] 원글보기
메모 :
'SAA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brembo pads size.. 오민수님 보세요 (0) | 2011.10.05 |
---|---|
[스크랩] 중복자료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각국의 사브동호회로고 모음.. (0) | 2011.10.05 |
[스크랩] 브렘보브레이크 로터갈기 (0) | 2011.10.05 |
[스크랩] 스포일러 달았습니다.. (0) | 2011.10.05 |
[스크랩] [답변드립니다] T5 APC to T7 conversion .. (0) | 2011.10.05 |